본문 바로가기
연애 결혼

결혼 전 최악, 결혼 후 최고인 남자성격...ㄷㄷㄷ

결혼 전 최악, 결혼 후 최고인 남자성격...ㄷㄷㄷㄷ

 

 

사연...

간단한 제 소개를 하자면
35살 아줌마고요~! 결혼 5년 차예요
아직 애는 없어요 둘이 결혼생활을 즐기고 싶어서...
32살까진 둘이 행복하자 하던 게 너무 좋아서
미루다 보니 5년이나 흘렀네요 ~
올해 말 때쯤 계획에만 있습니다
남편이랑은 6년 연애했습니다!!

남편 성격 중에
결혼 전 남자 친구였을 땐 답답해 보이다가
결혼 후엔 최고인 성격을 좀 써보려고 해요!

남편이랑은
대학교 선후배 사이라 학교에서 만났고
6년 동안 사귀면서 작은 다툼 3번? 정도밖에 없었고
헤어지거나 3일 이상 안 본 적도 없어요
2000일 넘도록 1900일은 봤을 거예요...
서로 집이 가깝거든요 ~
제 스스로 권태기 두 번 정도 왔지만 극복하고
결혼까지 가게 됐네요


 

본론으로

결혼 전에 남자 친구이었을 때
안좋아보였던 성격은
"우유부단하고 판단력이 없다"
남편이 연애경험이 없어서 그런 줄 알았는데
그냥 그 사람 자체가...
나쁘게 표현하면 우유부단
좋게 표현하면 결정권을
상대방에게 먼저 준다 랄까요


 

 

처음에 연애시절에 밥을 먹든 영화를 보던
여행을 가던 정말 하나부터 열까지
제가 다 정해야 했어요....

한 번쯤은 남자답게 데이트 코스도 짜 와 줬으면
좋겠다고 생각은 했지만
남자 친구 성격을 알고부턴 그냥 포기..
저 또한 리더십이 있어서 그런지
제가 하나부터 끝까지 정하고 데리고 다니는 게
더 편하더라고요 제가 가자하면 군말 없이 다 갑니다


 

 

근데 물건 하나를 사던지 갖고 싶은 옷이나
컴퓨터 부품 사소하게 돈 쓰는 것도 저한테 물어보고
의견을 구했어요;; 제가 폰 개통도 해주고
조립컴퓨터 설치 및 조립도 해주고...(공대 아님)


이게 처음엔 사소한 거라도 저한테 허락을 구하니까
귀여워 보였는데 갈수록 답답한 거예요
나보다 오빠고 나이도 먹었고
여자 친구인데 내가 보호자 된 기분????

왜 하나부터 열까지 나한테 물어보는가

이거 때문에 답답하다고 몇 번 화낸 적도 있는데
그때마다 슬픈 눈으로 미안하다고 시무룩해하는데
그걸 보면 모성애가 생겨서 다시 알려주고 정해줘요
그럼 또 좋다고 웃어요 ㅋㅋ


 

 

결혼하고서도 변함없어요
둘다직장인이니까
용돈이 아니고 각자 한도 내에서 카드 쓰는데
어차피 카드 쓰면 서로한테 문자 오는데
꼭 쓰기 전에 물어봐요
뭐 사도 되는가... 가격은 얼마고
이렇기 때문에 필요하다....
그래서 제가 물어보지 말고 그냥 사라!
이러면

3분 뒤에 결제 문자 떠요 ㅎㅎㅎ.


 


정말 한결같이 항상 물어봅니다
시키지도 않았는데 저에게 허락을 구해요ㅋㅋ

한 번은 점심에 한정식집에서
20만 원 넘게 결제 문자가 온 거예요
그래서 그냥 회사 사람들이던
동네 친구들이던 밥을먹었나보다
오늘은 허락 안구 하네 그냥 의아했었는데

다음날에 저희 부모님이
말해주시더라고요

부모님이 지방에 계신데
동생네가 여행 보내줘서
어제 공항으로 귀국했는데
제 남편이 말도 없이 반차 쓰고
마중 나와서 기다리고 있더래요
한정식은 저희 부모님 모시고 밥 먹은 거고
부모님 피곤하시다고 3 시간 걸리는
지방까지 모셔다 드리고
용돈까지 드리고..
부모님께서 제 남편 자랑을 ~~


 

 

전혀 몰라서 더 감동....
남편 성격이 칭찬할만한 행동인데도
전혀 내색도 안 하고 생색 도안 내고
허세도 없어서 몰랐어요 ㅜㅜ감동...

저도 절로 시부모님께
잘해야 한다는 생각이 들어서
저도 말없이 시부모님 집 가서
칭찬받을 행동하고 오면
나중에 알고 나선 제손잡고 눈물을 글썽거려요 ㅋㅋ
고맙다고... 에구 ㅜㅡ


 

 

또 결혼 전에 남편 성격이 솔직함이었는데요
말 그대로 거짓말을 못해요!!!

연애할 때 자주 묻는 질문
김태희가 이뻐? 내가 이뻐?
당연히 김태희가 이쁘다고 합니다 ㅋㅋ

그래도 오빠 눈엔 세상에서 내가 젤 이쁘지???
아니래요 이쁜 연예인들 많다고 ㅋㅋㅋ
이게 지금은 웃긴데 그땐 정말 섭섭했어요....

쌩얼이 이뻐? 화장한 게 이뻐?
화장한 게 이뻐 ㅋㅋ


 


나 요즘 살쪘지??
응 5킬로 정도 찐 거 같아
내 옷 같이 입어도 되겠다

이렇게...
한 번은 빗말이라도 해주길 바랬는데...!!!

너무너무 솔직하게 이야기해서
처음엔 저도 어린 나이에 섭섭하고
삐지기도 해봤는데

사소한 거짓말이라도 하기 싫다는 남편 ㅋㅋ

결혼하니 결혼 전에 한 약속을 다 지켜요
전 요리하는 걸 좋아하지만
설거지를 굉장히 싫어해요 ㅠㅠ
그래서 결혼 전 혼자 직장 때문에 자취할 때
남편이 놀러 와서 며칠간 제가 쌓아놓은
설거지를 묵묵히 해주고 갔어요
그때도 참 고마웠는데...


 


남편이 결혼 전에 평생 설거지는 내 몫이다! 했는데
진짜 5년 동안 설거지한 적이 단 한 번도 없어요...!!!

친정에 가도 고무장갑부터 끼는 남편...
저희 엄마가 남편을 얼마나 휘어잡은 거냐 해요
전 그런 적 없는데....

밥을 먹고 너무 피곤해서 둘 다 잠이 들어도
다음날에 보면 개수대가 물 한 방울 없이 깨끗해요
새벽에 깨서라도 하고 잡니다 스고이~!


 


결혼 전 친구관계와 친화력 제로!!

남편이랑 연애 중에 순간
남편 친구 중에 여자가 단 한 명도 없다는 게
의아했어요

분명 우린 같은 대학을 나왔고
겹치는 인맥 중에 여자가 더 많은데!!!
친한 누나 친한 동생 하나 왜 없을까!!

거기다 아는 형님! 아는 남동생도 없어요
말이 없는 성격이라 그런지
친한 친구 외엔 철벽 치듯이
친하게 지내 질 않더라고요
친구들도 딱 중학교 동창 7명만 만나고
결혼할 때도 그 7명만 부르더라고요
연애할 땐 좀 이 사람 저 사람 친하게 지냈음 해서
제가 자리도 몇 번 만들어 봤는데
그때마다 입을 꾹...
묻는 말에만 대답하고 듣기 만들어요
엄청 과묵 하 다해야 할까


 


전 친화력이 좋은 편이라
그런 부분이 답답했어요 ㅜㅜ
결혼하고 남편회사 간 적도 있는데
그때도 동료들도 남편 성격이
되게 과묵하고 일만 한다 였는데
사실 퇴근하고 집에 오면
제앞에선 말 엄청 많이 하거든요
설거지 달그락거리면
전 식탁에서 커피 마시는데
그 달그락을 뚫고 계속 이야기해요
오늘은 무슨 일이 있었는데 블라블라


 

 

운전할 때도 저랑 대화 많이 하고!
근데 정치에 다른 사람들 가족들이랑 있을 때도
말이 없어요 ㅋㅋㅋ과묵 그 자체....
그런 거 보면 이 중적인 모습이 신기해요 ㅋㅋ
밖에서 하고 싶은 말 다 봉인해놨다가
저랑 단둘이 있을 때 해체하는 모습 ㅋㅋ
그리고 연애할 때 단점으로 보이던
부모님과 형제들이랑 정말 친하지 않다!!!
전 부모님과 동생이 지방에 있고
저만 서울에 자취하고 있어서
가족들과 자주 못 보는 대신에
연락은 일주일에 3~4번 하거든요
가족들 단톡도 있고! 사이가 좋아요


 

 

근데 남자 친구는 부모님과 형이랑 사는데도
말 한마디 안 하더라고요
제가 싸웠냐 물어볼 정도
남자 친구가 말이 없으니
가족들도 다 말이 없어요
연애할 때 집에 놀러 가도 집이 너무 조용해서
아무도 없는 줄 알았던....
전 그런 분위기가 적응이 안돼서
굉장히 민망하고 이해가 안 됐어요 ㅜ
근데 결혼하니 결시친 글에 자주 보이는
시댁 방문과 전화 요구 절대 노.!


 


제가 스스로 연락드리고 찾아뵈도
힘든데 오지마라고 하실 뿐
전혀 강요가 없어요
왜냐면 가족들이 서로 노터치...
그냥 서로 생사만 알면 된다 이런 성격이라..

결혼 5년 동안 명절이 나이 번설에도
시댁 가면 음식 다해놓으시고
제사 지내고 정리하고 있으면
빨리 가라고 하세요
처음엔 민망하고 며느리 도리는
해야 한다 싶어서 억지로라도
정리하고 더 있으려 했는데
부모님이 나가버리시더라고요


 


저와 남편 빨 리가 라고 나가시는 걸 알곤
요번설에도 시댁에 1시간 반 있었네요
항상 명절에 스트레스 없어서 좋아요! ㅎㅎ.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