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음식(레시피) 꿀팁

라면 황금 레시피 꿀팁이쥬~ (feat. 백종원쌤)

 

 

라면을 좋아하는 1인으로서

예전 종원쌤 라면끓이기 방법 리뷰합니다~

간단한데 몰랐던 완전 꿀팁!

이거 하나만 있으면 캠핑가서 인싸!!

 

자 그럼 갑니다~~~~~~~~~~~

 

땡땡라면 더 맛있게 끓이는 레시프 

1. 봉지에 매뉴얼대로 한다

2. 정말 어려운 건 물양 맞추기..

예전에 우린 대충 눈대중으로 했었죠?

근데 정확히 550ml를 해야 맛있습니다. 

 

여기서 꿀팁~1

어떻게? 

종이컵 3개면~~~~

550ml입니다~~~~~~~~~

 

3. 면은 잘라야 되냐, 말아야 되냐?

자르면 면치기가 안되기 때문에

긴 면발~~~

 

4. 스프 먼저? 면 먼저?

이건 거의 짜장이냐 짬뽕이냐 급인데

정답은~~~~~~~~~~~~~

네 스프가 먼저네요^^

 

5. 라면에 계란 넣으시는 분들 많은데

반숙? 풀어서?

하............. 이것도 고르기 장난아니죠

반숙은 면과함께 넣어주시면 되고

풀어서 넣는게 다른데

먼저 종이컵에 풀어서 뒤에 넣어주는 게

이게 맛있는 분식집 스타일 이네요~~~~

 

6. 끓이기

거의 마지막 단계인데요

여기서 꿀팁이 들어가네요

면을 자꾸 만져줘야 탱탱한 건 기본이고

덜 익은 상태에서 면을 잠깐 꺼내주는 게 레알 팁

이건 정말 몰랐네요... (분식집에서만 알았을 듯....)

 

7. 마무리

면 꺼낸 국물에

풀어진 계란 넣고 끓인다음

다시 면 풍덩~~~~~~~~~

 

이거 쓰고 나니 배고프네요~~~

라면 하나 땡기러 가야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