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감동

내 인생철학이 된 군대 동기의 한 마디

 

내 인생철학이 된 군대 동기의 한 마디

 

 

 

 

역시 책을 많이 읽고

머리에 든 게 많은 애들은 뭐가 달라도 다른 거 같다. 

 

그때 한참 페북 유행하고 있을 때였나

20대 초반에 어린 나이였고 앞뒤 분간 못하고 

조금만 수 틀어지면 쌍ㅇㅛ ㄱ 박던 시절이었음. 

지금 생각해도 정말 막 나가고 

철이 없었던 시절 이었던 것 같다. ㅎㅎㅎ

 

 

 

 

 

 

지금 너프 먹어서 앞뒤 안 가리고 욕부터 싸지르는

애들처럼 한번 동기 페북에

'야 X신아 잘 사냐" 연락 좀 하고 살아 ㅅ발ㅋㅋㅋ'

이런 식으로 댓글을 단적이 있음.

 

그리고 바로 답글 달렸고

난 마치 망치로 한 대 맞은 느낌이었는데

그게 아직도 기억남.

 

 

 

 

 

'나는 널 알지만...

넷상에 많은 사람들은 너의 이 글 하나만 보고

널 판단하니 처신 잘해'

 

난 이 말에서 번개를 맞은 느낌이었고

내 인생의 철학이 되어버렸다.

 

 

 

 

 

 

 

수 틀렸을 때 화내는 거 100번 이해하는데

그렇게 쌍욕부터 내 지르는 건

남들이 나를 이 정도로 평가해달라고 하는 것 밖에 안된다

 

정말 맞는 말인 것 같다...

보고 싶다 동기야

 


더보기

인생의 가르침을 꼭 스승에게서만 받는 것은 아닌 것 같다. 

찾아보면 누구에나 있고, 3살 조카에게도 배울 건 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댓글 ㅋㅋㅋ

반응형

댓글